본문 바로가기
애플 사용법/아이폰 사용법

아이폰 사진 앱 숨겨진 기능

by 석세상 2023. 3. 3.
반응형

저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이 있다면 비슷한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다른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아이폰 기본 사진 앱에서도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혹시 내가 몰라서 다른 앱을 쓰고 있지 않으신가요? 아이폰 사진 앱 기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이폰12-프로

 

기본앱을 사용하면 안정성이 좋기 때문에 저는 가능하면 기본앱 사용을 좋아하는데요. 사진앱은 저장한 사진만 보는 걸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기능에 대해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사진확대 축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 손가락으로 모으기 펼치기를 통해서 사진을 크게 보기도 하고 여러 장을 보기도 하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표시를 눌러서도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필터걸기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앨범을 구분해서 보관하거나 아니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비디오, 셀피, 라이브포커스와 같이 구분되는 대로만 볼 수 있는데요. 특정 앨범에 조건을 걸어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앱-필터-메뉴

만약 내가 원하는 앨범에서 즐겨찾기 된 비디오를 찾고 싶다면 앨범에 들어간 뒤 상단에 점 세 개를 누른 뒤 필터를 눌러주면 필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즐겨찾기와 비디오를 클릭하면 해당앨범에서 즐겨찾기 된 비디오만 보여줍니다.

 

사진 검색기능

과거에 어떤 사진을 찾고 싶은데 앨범도 모르겠고 하면 쭉 스크롤을 뒤져가며 찾으실 거예요. 오른쪽 하단의 검색을 누르면 사람들, 장소, 카테고리, 그룹 등 아이폰이 어느 정도 분류해 둔 결과가 있습니다. 이걸 가지고 유추해서 검색해 본다면 좀 더 빠르게 내가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앱-검색-기능-메뉴

 

중복사진 제거하기

중복된 사진이나 거의 유사한 사진이 있는 경우 용량을 괜히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하단의 앨범탭에서 쭉 아래로 내리다 보면 중복된 항목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사진-앱-중복된-항목-제거-메뉴

이때 똑같은 사진이 여러 장 있거나 같은 사진인데 용량이 다르거나 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같은 사진으로 인식해 병합할 건지 물어봅니다. 이때 전체 선택해서 병합하면 동일한 파일만 할 거냐 유사한 것도 병합할 거냐 물어봅니다.

728x90

그럼 여기서 정말 같은 것만 없애고 싶다면 동일한 파일만 병합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말 동일한 사진인 경우는 그냥 병합해도 문제가 없지만 거의 유사하거나 용량이 다른 경우는 둘 중에 품질이 좋은 사진으로 병합합니다.

 

이렇게 삭제된 사진들은 최근 삭제된 항목에 있으니 혹시나 다시 살리고 싶다면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진 가리기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 나만 보고 싶은 사진이 있는 경우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에서는 보안폴더로 이동해 두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지만 아이폰에서는 가리기 기능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 장씩 가리고 싶다면 해당 사진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른 뒤 가리기를 누르면 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가리고 싶을 때는 선택을 눌러 사진을 선택한 뒤 오른쪽 하단의 점 세 개를 눌러 가리기를 선택하면 한 번에 가릴 수 있습니다.

사진-앱-가려진-항목-메뉴

또 이렇게 가려진 항목들을 보기 위해서는 앨범 메뉴에서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가려진 항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보려면 페이스아이디를 통해 잠금을 풀어야 볼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이 본다는 걱정을 덜어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